스몰톡

2012. 4. 25. 13:43


1. 카톡을 탈퇴했다.
대단한 이유는 없다. 심심하면 카톡 리스트 스크롤 하며 사진 (훔쳐)보고 있는 것도 스토커돋는 것 같고, 단 한 장의 사진과 글귀만으로 근황 추측하며 내 멋대로 그의 삶 상상하는 것도 딱히 정신건강에 좋은 것 같지 않고, 무엇보다 그러고 있는 내 시간이 아까워서.

그렇더라도 연락할 사람은 다 한다는 생각에. (뭐, 핵심인물은 틱톡에 다 있기도 하고)


2. 의자에 무릎을 세우고 앉아 키보드 자판을 뚜드리다가 답답한 듯 자리를 박차고 나가 집안을 이리저리 걸어 다니며 생각에 골똘히 잠기기도 하고 멍하니 누워있기도 하고 그러다가 퍼뜩 미친 듯이 모니터 앞으로 달려와 두두두두 글을 이어나가는 작가놀이(?) 했다. 며칠 동안.

그리고 궁극적으로 뭐 하고 싶으냐는 쌤의 물음에 망설이다 '행복에 대해 글을 쓰는 사람이 되고 싶다'는 낯뜨거운 말을 했다. 그리고 그 자리에서도 민망했는지 '라는 막연한(으흐흐 웃으면서) 생각을 하고 있어요...' 


3. 이어서 '더 행복해질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고 싶어요', 쌤 왈 "엄마한테?"


4. 지금은 완전완전 웃긴 개그 코드인데, 나는 진짜 왕 웃기고 좋은데, 수업시간에도 이런 애드립들에 빵 터지곤 했는데,
나중에 선생님 제자가 되고 나면 달라질까, 툭 뱉는 말이 날 콕콕 찌르려나, 그래도 난 기본적으로 쌤을 좋아하니까! 라는 마음으로 처음부터 상처가 안 되었으면 좋겠다.
아무리 일 년, 아니 몇십 년을 겪더라도 그런 건 적응될 수가 없잖아..!

*. 이미 된 것처럼 말한다 이런 설레발 좋지 않은데 


5. 얼마 동안 TV를 끊었다. 해야 할 일이 있으면서도 나도 모르게...는 절대 아니고, 안 그러면 견딜 수 없을 것 같은 마음으로 TV를 켜곤 했다. 그리고 어느 순간 이런 게 바로 중독인가 하는 생각이 머리를 쳤다.
보고 싶은 예능을 찾아보고, 기다리던 드라마를 두근두근한 마음으로 재생시키는 그 순간이 아니라, 그냥 TV를 켜고 리모컨으로 채널을 이리저리 돌리며 순간적으로 재밌는 프로그램들을 잔뜩 보고 나서 몇 시간이 흐른 후 생각해보면 뭘 봤는지 기억이 안 나는 그런 TV 시청에 중독되어 있었다.
어린 시절엔 스트레스를 푸는 좋은 방법이었으나 지금은 무의미한 시간 낭비가 되어 버렸다. 이유는 모르겠다. 어쨌든 TV를 끊는다. 시작은 데드라인이 있었지만 계속 이어 나가봐야겠다. 앞으로 드라마와 예능은 보되, TV를 보진 않겠다.


6. 성실함의 표본을 보여주는 '월간 윤종신'처럼, 한 달에 하나씩 제대로 된 '글'을 내려고 노력해봐야지.


Posted by duun

카테고리

모두 (186)
일상의 몽상 (146)
글이 되려는 글 (4)
보고 읽고 느끼고 (28)
행복, 주관적 안녕감 (4)
연습장 (0)
작문 (4)
여성주의상담 (0)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달력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